Jo on the floor :)

uram.egloos.com



[뮤지컬] '슈퍼 루나틱', 신도림 프라임 아트홀 리뷰 review

루나틱은 정말 여러번 보게 되는고나. 루나틱에 대한 소개를 적었던 지난 번 포스팅은 여기.

신도림 프라임아트홀 공연장은 건물도 새 거고 시설도 좋았다. 허허 벌판에 건물 하나 달랑이라 여길 나오면 주변이 애매해서 그렇지.

공연은... 편집이 좀 달라진 게 보였다. 그런데 이번엔 이게 좀 잘 안 된 것 같다. 나부터 반응이 잘 안 나가는 것이 내가 이 공연을 너무 많이 봐서 그런가 생각도 해 봤지만, 아니다, 편집 때문이다. 쳐 내야 하는 부분과 강조해야 할 부분이 잘못 편집되었다. 이야기가 끊기거나, 웃음을 강요하거나, 배우들이 공연에 지나치게 익숙해진 모습이 보였다. 내가 데려간 사람은 하품을 꽤 했고, 애정을 가지고 보려고 하는 나도 가끔 불편함을 느꼈다.

칭찬 해 주고 싶은 변화도 있다. 배우들이 관객들 사이로 등장을 하는 것은 이제 별로 특별하지 않은 건지도 모르지만, 이번 공연에서는 그 시간이 매우 길다. 한 10분 전부터 입장해서 자리 안내도 해 주고, 관객들 사이를 꼼꼼히 비집고 다니며 논다. 극이 배우들이 무대위로 짠 등장하면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, 관객 사이에서 놀면서, 노래도 슬슬 부르면서 자연스럽게 무대위로 모여서 시작된다. 그리고 마지막 정상인씨의 등장 방법이 초연 때로 돌아간 것도 마음에 든다.

실망스러운 점을 더 많이 적은 것 같지만... 그래도 평균 이상은 하는 뮤지컬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 :)

그리고 생각하지 않고 갔는데 도형오빠 캐스팅이어서 정말 좋았다. 오빠랑 띠동갑(=나랑 동갑)이랑 결혼을 한 이후로 애정이 식었다고 생각했는데 보니까 좋은 건 어쩔 수 없었다. 근데 오빠도 이제 내일 모레면 마흔, 전성기는 가버렸나보다, 하는 서운함을 살짝 느꼈다.

11월 11일, 뮤지컬 수퍼 루나틱, 신도림 테크노마트 프라임 아트홀

핑백

  • Jo on the floor :) : 08년 11월 출빠달력, 독서, 영화, 공연 목록 2008-12-01 08:53:30 #

    ... 리미어 (포스팅) 후아... 혜택의 배후로 본 영화만 13편. 좋긴 했는데 끝나니까 아쉬운 게 아니라 후련한 게 더 크다; ▶ 공연 목록 11일, 수퍼 루나틱, 신도림 프라임 아트홀 (포스팅) 19일, 젊음의 행진, 한전 아트 센터 (포스팅) ... more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