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o on the floor :)

uram.egloos.com



▶ 12월 9일, 화요일 타임빠 댄스 swing & tango

+ 홍야 홍야 사람이 많은데도 괜히 신났던 출빠 ♬

+ 오늘 신났던 건 무엇보다 팔뤄분들 때문인 것 같다. 지금까지는 이 정도인 줄은 몰랐는데, 오늘 문득 보니 잘 추시는 분들이 너무너무 많은 거지! 진짜 우리나라 만세다. 우리나라 리더들은 복이 많은 거 같애 (..)

+ 오랜만에 굽 있는 걸 신었더니 안 좋았다. 특히 뒤꿈치 붙이는 연습에 안 좋은 것 같아서 걍 빠에서 빌려주는 걸로 갈아 신었다. 타임빠에 있는 신발은 신을만해서 담부터는 걍 신발 안 들고 다닐까 싶기도 하다 (..)

+ 동영상 찍었다. 다른 건 그렇다고 치고... 스위블 안 좋다, 흑. 하면서도 느끼지만 보니까 더 잘 보이는 게, 영 자리가 안잡힌다. 스위블 만큼은 예전 간지가 나아보여서 걍 포기할까 싶은데.. 조금만 더 해보고 조금만 더 해보고 하는 미련이 남아서. 그냥 스위블만 안 예쁜 거면 될때까지 연습을 하면 되지만 지금은 안되는 걸 무리해서 하다보니 다른 자세와 프레임까지 안 좋아지니까 고민이네. 아, 동영상 보고 느낀 건데 상하체 분리 할 때 분리 기준 점을 지금보다 위로 올려봐야겠다. 그래... 시도해 볼 게 남았으니까 조금만 더 해보자 --;

+ 모멘텀의 방향이 바뀌는 지점, 리딩 포인트라고 해야하나, 팔로윙 포인트라고 해야하나, 팔로윙과 팔로윙을 연결하는 지점이 너무 부드러운 건 단점인 것 같다. 포인트 포인트를 지금보다 샤프하게 바꾸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음. 내가 유난히 부드러운(혹은 뭉개는) 스타일인 게 보이기는 하는데,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는 모르겠다. 일단 출 때 머릿속에 넣고 있자.

+ 다리는 힙 아래에 다리는 힙 아래에. 다리의 운신의 폭은 기본적으로 힙 동선 아래로 제한. 저 혼자 나가서 놀지 않게 단속.

+ 보폭은 작게, 동작은 크게. 내가 볼 땐 이거 간지의 키 포인트 중 하나 같다.

+ 어깨는 내리고, 가슴은 든다.

+ Sit back. 무게중심 위치 바꾸기 되게 어렵구나..

+ 자세 교정에 대해 생각 할 때마다 드는 생각인데.. 자세가 좋은 댄서들을 보면, 춤을 잘 추게 되어서 자세가 좋아진다기보다 원래 자세가 좋아서 춤도 잘 추게 된 것 같다. 다시 말하면 춤 자세를 교정하려면 기본 자세, 생활 속의 자세 부터 교정해야 할 듯. 이거 쉬운 문제가 아니다. 발레나 재즈댄스처럼 자세가 80%인 혼자 추는 춤 종류를 배우면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은 것도 같은 이유. 즉 지금 '이 카운트에서 요 자세 고치기'로 가능한 자세 교정은 상당히 제한적이고 국지적이다. 춤에서 오는 인상을 바꿀 정도로 피겨에 변화를 주지 않아. 흑.

+ 롸빈님하고 뭔가 뭘 했는지 전혀 모르겠는데 무쟈게 재밌었던 곡이 강하게 기억에 남는다; 스윙아웃 한 번도 없이 더없이 스윙스럽게 한 곡을 출 수 있다니 ㄷㄷㄷ

+ 어제부터 굳은살을 줄이기 위해서 '발에 로션 듬뿍 + 마사지 + 수면양말 착용, 춤 출 때 발 바닥 고르게 사용하기'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고 있는데, 과연 굳은살이 줄어들 것인가..

덧글

  • 프란체 2008/12/10 12:52 # 삭제 답글

    타임빠에서 신발도 빌려줘? 225사이즈도 빌려신을 수 있을까? 아..그리구 굽높은 신발 특히 구두 신으면 굳은살에 안 좋대
  • 우람이 2008/12/10 18:40 #

    타임은 팔뤄 신발 무료로 대여해 줘. 몰랐엉?;; 사이즈는 해림님한테 물으면 될 거 같고...

    내 굽있는 스윙화는 그래봐야 5cm인데 흑흑
댓글 입력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