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o on the floor :)

uram.egloos.com



6월 14일, 맨디Mandi & 제냐Zhenya 워크샵 댄스 swing & tango

+ KLR 때 비호감(찰스턴 공연 열라 멋지게 하고 잘 생기고 춤 잘 추는데 표정 없는;;)이라고 생각했던 -.- 완죤훈남 러시아 리더 제냐Zhenya와, 제냐의 오랜 친구인 연륜있는 캐나다 팔뤄강사 맨디Mandi Gould의 초청 워크샵 통역(째까페 주최). 둘 다 강습 경험이 많은지 말을 조리있게 하고 반복이 적어서 개인적으로 댄 때보다 편하게 했다.

+ 둘은 맨디가 러시아에 여행을 가서 영어강사&스윙강사 생활을 할 때 처음 만났고, 당시 제냐는 스윙을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상태여서 맨디의 영향을 많이 받은 듯 하다. 말하자면 모던보다는 빈티지, 미국 보다는 스웨덴 스타일.

+ 사실 워크샵 내내 들었던 느낌이 그거였다. 얘네 미국 스타일이랑 뭔가 다르다는 느낌. 나중에 물어보니 차이가 보이냐고 반가워 하면서 미국댄서들이 계속 발전하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지만, 그리고 그것도 중요하지만, 상대적으로 예전 스타일이 묻히는 것 같아서 아쉽다고 했다. 실버쉐도우도 좋아하지만 제일 좋아하는 팀은 할렘핫샷, 그리고 할렘핫샷의 전신인 리듬핫샷 같은 스타일이라고 한다.(콕 찝어서 닌재머스는 안좋아한단다 -.-) 프리다가 속해있는 팀이 미국과 스웨덴에 하나씩 총 두 갠데, 실버쉐도우에서 스카이&프리다도 좋지만 스웨덴에 속해있는 팀에서의 다른 파트너와 추는 모습을 더 좋아한다고.

+ 미국 스타일이 몸 컨트롤을 중요시하고 세련되고 깔끔한 백인스러운 느낌이라면, 얘들의 스웨덴 스타일은 더 자유롭고, 릴랙스되고, 붕붕 스윙감(그네같은 느낌이랄까)있는 흑인의 느낌이었다. 얼마전에 본 댄의 찰스턴과 비교해도 정말 다른 느낌. 내가 본 한국에 온 외국 강사 중 이런 스타일을 가진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었다.

+ 내가 들어갔던 수업들은 모두 분위기가 정말 좋았다. 강습에서 많은 걸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중요한 것이 '그 시간을얼마나 재미있게 보내느냐'라고 생각하는데, 이렇게 분위기 좋은 강습은 또 처음이었다 +_+ 저녁먹으러 나갔을 때 맨디도 '계속어쩜 그리리 분위기가 좋니, 어쩜 그리 잘 따라하니, 어쩜 그리 다들 이쁘고 귀엽니' 같은 얘기를 하며 싱글벙글. 특히 팔뤄들을위한 강습에서는 정말 모든 팔뤄분들이 그 긴 강습시간 내내 쉬지도 않고 방실방실 웃으셔서 보는 내가 다 신기할 지경이었다. 내가다 기분이 좋아져서 꽤 긴 시간(2시간+3시간;;)이었는데도 지치는 거 전혀 못 느끼고 통역한 듯^^

+ 맨디랑만 있을 때 '사실은 KLR 때 제냐를 보긴 했는데 표정도 넘 안좋고 외부 사람들이랑 안추길래 인상도 안좋았고 춤도 안춰봤따... 근데 오늘 보니까 열라 순하고 착한 애라 놀랐다;;'고 했더니 낄낄 웃으며 딱 한 마디 했다. "러시아 남자잖아~" -ㅂ-;;; 러시아 남자 치고는 표정 괜찮은 편일 거라고. (-ㅂ-?!) 그리고 KLR 때는 애인도 같이 와서 외부사람하고 추는 것에 더 부담을 느꼈을 거라고 한다. 그리고 또하나, 허랭에서 러시아 여자들이 남자들이 춤을 권했을 때 별 이유도 없이 딱 잘라서 "No."하는 걸 보고 화들짝 놀랬는데, 그래서 러시아 남자들은 모르는 사람한테 권하는 거 잘 안 할 거라고..;;;

+ 맨디는 애인 델꼬오고, 제냐는 낼모레, 아니 이제 내일이구나, 화요일에 결혼한대고 으헝헝...... 나도 애인 델꼬 단기여행 가고 싶따!!!! 연애하고 싶따아!!!(그래도 장기여행은 역시 혼자가는 편이........ -.- 잠깐, 스윙 글 쓰다가 결론이 왜 이따구?!)





+ 워크샵 중 찰스턴에 관계없이 하나 기억에 남는 거, 맨디가 잠깐 짚고 넘어간 건데 리더팔뤄 팔 커넥션을 만들 때 팔뤄들에게 자기 팔의 무게 근수가 얼마나 나갈것 같냐고 물은 뒤, 그걸 그대로 리더가 느낄 수 있게 하라고 했다. 다시 말하면 프레임을 들어서 무게를 없애지 말고 팔 무게가 그대로 느껴지도록, 중력이 팔을 내리는 만큼 그대로 두라고. 제일 최근에 생각했던 프레임과 같은 개념이고나 히히.

덧글

  • 2009/07/06 20:26 # 삭제 답글 비공개

    비공개 덧글입니다.
  • 우람이 2009/07/06 22:02 #

    글 보려다가 스캔들 가입해버렸다는... ^^;;; 괜찮아요 ^^
댓글 입력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