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o on the floor :)

uram.egloos.com



시사인 133호 언어 language

갸아아악 우악우악 꺄악꺄악... ㅜ.ㅜ


종교를 업으로 삼은 자, 종교를 가졌다고 생각하는 자들의 맹성을 촉구한다.
- 맹성 猛省 : 매우 깊이 반성함

듣고 있기만 해도 저절로 고개를 조아리게 될 만큼 그 위력이 대단하기로 소문난 명진 스님의 사자후에 염화미소 누리꾼들은 손가락을 두들기며 화답했다.
- 사자후 獅子吼 : 부처의 위엄 있는 설법을, 사자의 울부짖음에 모든 짐승이 두려워하여 굴복하는 것에 비유하여 이르는 말

"안의사가 산화한 뜻 깊은 날 술 한 잔 따라드리는 것이 도리라는 생각에 제사를 기획하게 됐다."
- 산화 散花/散華 : 1.어떤 대상이나 목적을 위 하여 목 숨을 바침 2.<불교>꽃을 뿌 리며 부처를 공양하는 일 3.<식물>꽃은 피어도 열매를 맺지 못 하는 꽃

이 사건을 기화로 이 대통령이 불교계에 유감을 표명하고 경찰청장이 사과하는 등 겉으로는 양측 간에 화해 분위기가 조성되는 듯했다.
- 기화 奇貨 : 1. 진기한 재물이나 보배 2. ('…을 기화로' 구성으로 쓰여)뜻밖의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물건. 또는 그런 기회. '핑계'로 순화

이명박 대통령이 '종교계 설득'을 지시한 후 청와대 인사들이 일제히 방송에 나가고, 청와대에 천주교 모임이 생기는 등 '남세스러울' 정도의 오버 액션이 난무하고 있다.
- 남세스럽다 : = 남우세스럽다
- 남우세스럽다 : 남에게 놀림과 비웃음을 받을 듯하다. ('남사스럽다'는 ‘남우세스럽다’의 잘못)
(그럼 '남우세스럽다'랑 '남세스럽다'가 맞는 표현인 건데 그 중 '남우세스럽다'는 안쓰니까 결국 '남사스럽다'가 아니고 '남세스럽다'인 것 만 기억하면 되는 거지? 아오 혀 꼬여;;)

그래서 1912년 공화당의 시어도어 루스벨트 대통령이후 전임 부시 대통령에 이르는 역대 대통령이 의료보험 개혁을 위해 나름대로 진력했다.
- 진력 盡力 : 있는 힘을 다함. 또는 낼 수 있는 모든 힘
('전력'이랑 뜻도 별로 안다른 거 같은데 왜 말이 따로 있는거야!!;;)

그런 사고방식은 부유한 사람들에게 더 널리 퍼져 있을 테지만, 25대1 맞선은 (아마도) 애옥살이 남자가 역시 애옥살림의 외국 여자들에게 행사한 인격적 폭력이라는 점에서 입맛이 아주 쓰다.
- 애옥살이 : 가난에 쪼들려서  애를 써 가며 사는 살림살이
- 애옥살림 : =애옥살이





대한민국의 '적정 인구'는 몇?(최보문) "생명 존중을 논하는 자들은 이념도, 국가도, 사리도 벗어버리고 맨몸으로 나와 먼저 돌봄을 말해야 할 것이다.

오바마는 웃는 게 웃는 게 아니야(권웅)

좌파니까 안 돼? 좌파가 뭐 어때서!(허지웅)


핑백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