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o on the floor :)

uram.egloos.com



무선마우스 로지텍 m545 리뷰 review

새로 주문한 무선 마우스 로지텍 545가 도착했다! 엄지에 버튼이 있어서 5버튼인 거 외에도 휠을 왼쪽 오른쪽으로 꺾을 수 있으니 실제롤는 7버튼인 셈이다. 처음 받았을 땐 윈도우 8 최적화 상태라서 엄지 버튼 두개가 바탕화면 가기 등 낯선 설정이라 당황했지만 홈페이지에서 마우스 드라이버 다운받아서 설정을 바꿨다. 나는 엄지 버튼 두개는 원래 쓰던대로 [뒤로, 앞으로] 버튼으로 설정했고, 휠 좌우 꺾는 건 볼륨 up down으로 설정했다. 편하다! 휠을 눌러서 위 아래 탐색하는 화살표 나오게 하려고 할 때 좌우 꺾임 버튼이 눌려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조작에 익숙해지면 나아지겠지.

파란색으로 골랐는데 잘빠진 군청색이 매우 예쁘고 기능도 만족스러운데 그렇다고 완벽한 건 아니다. 스크롤 휠 취향 때문. 난 휠이 톱니 느낌으로 가볍게 툭툭 걸리며 넘어가는 걸 좋아하는데 이건 휠이 너무 걸리는 거 없이 슈르륵 넘어간다. 예전에 쓰던 COSY 마우스가 100%의 마우스였다는 걸 이번에 새로 마우스 사기 전까진 미처 몰랐다. COSY 마우스는 단점이 딱 하나 있었는데 그게 배터리를 너무 자주 갈아줘야한다는 거라서 사용감과는 무관했다. AAA 두개 먹는데 서너달~육개월마다 갈아준 것 같고, 시간이 지날 수록 그 간격이 짧아졌다. 로지텍 545는 AA 배터리 하나로 최장 18개월 간다니까 배터리는 잊고 살겠군.

로지텍 545의 예상 못한 장점을 꼽자면 USB 리시버가 유니파잉 리시버라 로지텍 제품을 6개까지 하나의 리시버로 사용할 수 있다는 거랑(하지만 난 지금 로지텍 제품이 이거밖에 없....), 리시버가 '피코 수신기'로 3mm로 아주 작아서 꽂은 상태에서 그 면을 바닥으로 하고 가방에 넣어도 부담이 없다는 점이다. 내 노트북은 USB 포트가 두개인데 한쪽은 외부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들고다닐 땐 그쪽을 비운 상태로 위를 보게 해서 가방에 넣고 핸드폰 충전이 급할 때 사용하기 때문에 반대쪽에 뭘 꽂아놓기가 좀 그랬는데 이건 정말 작아서 문제 없을 듯.


COSY M1121WL, LOGITECH m545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